Home / 말씀나눔 / 디모데후서 2장 나눔

디모데후서 2장 나눔

1 나의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여,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인해 강하고 담대하십시오.
2 내게서 들은 가르침을 충성된 사람들에게 가르치십시오. 그러면 그들이 또다시 다른 사람에게 말씀을 가르칠 것입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훌륭한 군사답게 지금 우리가 받는 고난을 함께 겪으십시오.
4 군사는 자신의 지휘관을 따라 그를 기쁘게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세상의 작은 일에는 신경을 쓸 수가 없습니다.
5 경기하는 사람이 규칙을 어기면 상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6 열심히 일한 농부가 수확되는 곡식을 먼저 얻는 것이 당연합니다.
7 내가 말하는 것을 귀담아 들으십시오. 주님께서 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실 것입니다.
8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묵상하십시오. 그분은 다윗의 후손으로 태어나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내가 전하는 말씀이 바로 이것이며
9 이 복음 때문에 내가 고난을 받는 것입니다. 나는 비록 죄인처럼 쇠사슬에 매여 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결코 묶일 수 없습니다.
10 그러므로 나는 이 모든 괴로움을 기쁘게 참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사람에게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을 베푸시고, 영원한 영광도 함께 주실 것입니다.
11 진리의 말씀이 여기 있습니다. 우리가 주님과 함께 죽으면, 주님과 함께 다시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12 우리가 계속 참으면, 주님과 함께 왕노릇 할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을 모른다고 하면, 주님 역시 우리를 모른다고 하실 것입니다.
13 그러나 우리가 신실하지 못할 때에도, 주님은 우리에게 신실하게 대하십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자기를 부인할 수 없으시기 때문입니다.
14 그대는 성도들을 가르칠 때에 하나님 앞에서 말다툼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십시오. 말로 하는 논쟁은 아무에게도 도움이 안 될 뿐더러, 그것을 듣는 사람들도 망하게 합니다.
15 그대 스스로 하나님께 인정받는 선한 사람이 되도록 힘쓰고, 하나님을 열심히 섬기십시오. 진리의 말씀을 올바르게 가르쳐서 부끄러움이 없는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십시오.
16 쓸모없는 세상적인 것들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피하십시오. 그런 이야기들은 경건에서 점점 더 멀어지게 할 뿐입니다.
17 그들의 거짓된 가르침은 암처럼 퍼지게 되는데, 후메내오와 빌레도가 그런 가르침을 전한 사람입니다.
18 그들은 진리의 말씀을 떠났습니다. 부활은 이미 옛날에 일어났다고 말하며 믿음이 약한 자들을 넘어뜨리고 있습니다.
19 그러나 하나님의 든든한 터는 결코 무너지지 않습니다. 그 터 위에 “주님은 주님께 속한 자를 다 알고 계신다”라는 말씀과 “주님을 믿는다고 말하는 자는 악을 행해서는 안 된다”라는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20 큰 집에는 금그릇과 은그릇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무그릇과 흙으로 빚은 그릇 또한 있습니다. 그 그릇 가운데 특별히 귀하게 쓰이는 그릇도 있지만 평범하게 쓰이는 그릇도 있을 것입니다.
21 만약 누구든지 악을 멀리하고 자신을 깨끗하게 하면, 주인이신 주님이 쓰기에 귀하고 거룩한 그릇이 될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언제나 좋은 일에 쓰일 수 있는 준비된 사람입니다.
22 젊은 사람들이 빠지기 쉬운 정욕을 멀리하십시오.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평안을 추구하기 바랍니다.
23 어리석고 무식한 논쟁을 피하십시오. 그런 논쟁은 더 큰 싸움만 일으킬 뿐입니다.
24 주님의 종은 다투지 말고, 모든 사람에게 친절히 대하고 잘 가르치며, 오래 참아야 합니다.
25 또한 진리를 거역하는 자들에게도 온유한 마음으로 가르쳐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켜 진리를 따르도록 만드실 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26 마귀는 그들을 올무에 묶어 두고 제멋대로 하려고 했지만,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될 것입니다.
(딤후2:1-26, 쉬운성경)

About 웹마스터

4
Leave a Reply

avatar
4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4 Comment authors
해은Cheonmun Yang김이삭박주은 Recent comment authors
  Subscribe  
newest oldest most voted
Notify of
박주은
Guest
박주은

또한 너는 청년의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흐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사랑과화평을따르라-디모데후서2장22절-

-디모데후서2장20절~21절-
20. 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21.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저는 20절21절을보고 내가 아무리 금 그릇 은그릇 이라고 한다해도 그안이 깨긋하지 않고 더러우면 깨끗한 나무그릇이 귀히여기고 쓰임을받는다는것을 알게되었고 어떤 그릇이든 더러운 그릇이 아니라 깨끗한 그릇이 되로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김이삭
Guest
김이삭

디모데후서 2장

4.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16. 망령되고 헛된 말을 버리라 그들은 경건하지 아니함에 점점 나아가나니
20-21. (20)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21)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한주동안 해야할일
1. 4절의 말씀을 읽고 든 생각: 폰에 있는 가요를 삭제한다
2. 16절을 읽고 든 생각: 쓸데없는 말은 하지 않는다
3. 20-21절을 읽고 든 생각 : 기도 열심히

Cheonmun Yang
Guest
Cheonmun Yang

디모데후서 2장

10 그러므로 내가 택함 받은 자들을 위하여 모든 것을 참음은 그들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받게 하려 함이라

한주동안 절제해야할일!!!
1.게임을 하지말것
2먹을것을 미련하게 먹지않고 줄이기!!!!

따로 할일: 더욱더 열심히 하기!!!!

해은
Guest
해은

디모데후서 2장 나눔 20 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21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딤후2:20-21) – 신라시대때의 골품제도마냥 요즘 사회에도 수저론이란 신분제도가 생겼다. SNS를 통해 급격히 퍼진 수저론은 가진 재산을 토대로 금수저, 은수저, 동수저, 흙수저로 계급을 나눈다. 모든 매체에서 다루는 이 용어들로 인해 세상이 조금 더 각박해진 건 사실이다. 사실 금이건 흙이건 은이건 구리건 각각의 쓰임이 다르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단지 자신이 좀 더 높은 레벨이 아님을 아쉬워할 뿐.… Read more »